THE FACT

검색
전국
정읍시, 국가유공자 26가구 주거 환경 개선 "나라 위한 헌신에 보답"
생활 속 불편 줄이고 따뜻한 예우 실천

정읍시는 '국가유공자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낡고 불편한 주택 내부를 정비하고 편의시설을 설치함으로써 유공자 가정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정읍시
정읍시는 '국가유공자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낡고 불편한 주택 내부를 정비하고 편의시설을 설치함으로써 유공자 가정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정읍시

[더팩트 | 정읍=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가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을 추진, 생활 속 불편을 줄이고 따뜻한 예우를 실천하고 있다. 시는 2일 '국가유공자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낡고 불편한 주택 내부를 정비하고 편의시설을 설치함으로써 유공자 가정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고령 유공자와 유가족의 건강과 안전까지 고려해 실질적인 주거 안정 효과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3월 12일부터 4월 2일까지 진행된 신청 접수에는 총 108명이 참여했다. 시는 연령, 국가유공자와 관계, 가구 유형, 거주 기간 등을 종합 검토해 총 26가구를 선정했다.

이 가운데 14가구는 이미 공사가 완료됐다. 나머지 12가구도 오는 10월까지 순차 마무리될 예정이다. 사업 완료 대상자들은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건강과 안전에 큰 도움이 됐다"며 개선된 주거 여건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특히 6.25 참전유공자인 강태원(91) 씨는 "어린 시절 나라를 위해 싸운 보람을 이렇게 늦게나마 느끼게 돼 정말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학수 시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이 존중받는 지역 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sww993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