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AK홀딩스, 애경산업 인수 희망자와 실사 개시
29일 공시 통해 "실사 절차를 진행 중" 밝혀
삼정KPMG를 주관사로 선정하고 매각 작업 들어가


AK홀딩스가
AK홀딩스가 "애경산업 지분 매각과 관련해 매수 희망자들의 인수의향서를 접수받았다"고 공시했다. /이새롬 기자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애경그룹이 모태기업인 애경산업 매각을 추진 중인 가운데 인수 희망자와 실사 작업을 개시했다.

29일 애경그룹 지주사인 AK홀딩스는 "애경그룹은 그룹 재무구조 개선 및 사업 포트폴리오 재조정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애경산업 지분 매각과 관련하여 매수희망자들의 인수의향서를 접수 받고 소수의 매수 희망자와 실사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며 "그 외 현재까지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설명했다. 해당 내용과 관련해 구체적인 사항은 확정되는 시점 또는 6개월 이내에 재공시될 예정이다.

앞서 애경그룹은 지난 4월 삼정KPMG를 주관사로 선정하고 애경산업 매각 작업에 돌입한 바 있다. 매각 대상은 AK홀딩스, 애경자산관리 및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애경산업 경영권 지분 63.38%다.

김상준 애경산업 대표이사는 지난 4월 1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CEO 간담회를 열고 "최근 매출과 영업이익이 좋지 않았다"며 "그룹이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알아보고 있다"고 말했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