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SK에코플랜트,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5대 수칙 현장 이행 실태 점검

SK에코플랜트는 최근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매교역 팰루시드 현장에서 구성원 대상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현장 구성원들의 더위를 식히기 위해 준비된 음료트럭 전경. /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는 최근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매교역 팰루시드 현장에서 구성원 대상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현장 구성원들의 더위를 식히기 위해 준비된 음료트럭 전경. /SK에코플랜트

[더팩트|황준익 기자] SK에코플랜트는 최근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매교역 팰루시드 현장에서 폭염 대응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과 함께 구성원 대상 온열질환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물·그늘·휴식·보냉장구·응급조치 등 온열질환 예방 5대 수칙의 현장 이행 실태 점검이 이뤄졌다. 온열질환 예방 5대 수칙은 폭염작업(체감온도 31도 이상)에 따른 열사병 및 열탈진 등 온열질환 예방의 기본으로 꼽힌다.

SK에코플랜트는 무더위 시간대 집중관리와 체감온도 측정, 건강상태 모니터링 등을 활성화하고 현장 및 작업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조치를 통해 구성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또 폭염에 노출이 큰 작업 현장에서는 △교대 작업 시행 △1시간 간격 체온측정 △이동식 그늘막 및 건강버스 설치·운영 △국소 냉방 시스템 운영 등을 통해 구성원들의 체감온도를 낮추고 컨디션 회복을 지원하고 있다. 옥외 작업자들에게는 아이스조끼, 아이스팩 내장 안전모 등 기능성 보호구도 지급하고 있다.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대책도 강화했다. 작업 전과 무더위 시간대에 건강 상태를 밀착 관리·모니터링하고 다국어로 제작된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 보급 및 현수막, 포스터를 현장 곳곳에 부착하는 등 사각지대 해소에 나섰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고강도 노동과 옥외 작업이 많은 현장의 특성을 고려해 구성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대응체계를 지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plusi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