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권 보호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

[더팩트 | 문은혜 기자] 테무는 국제상표협회(INTA)에 기업 회원으로 가입하고 협회의 '위조 방지 위원회'에도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INTA는 전 세계 181개국에서 6700개 이상의 조직과 3만7000명 이상의 상표 전문가 및 브랜드 소유자들이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협회다.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다양한 협업과 정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테무는 이번 INTA 가입을 통해 신뢰받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업계 전반의 협업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지식재산권 보호 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테무는 현재 INTA가 주관하는 '온라인 플랫폼 통지 및 삭제 인증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자상거래 및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위조 상품을 효율적으로 탐지, 삭제할 수 있도록 최적의 대응 절차와 모범 사례를 공유하는 교육형 워크숍이다. 특히 권리 보유자의 신고 품질과 정확성을 향상시켜 콘텐츠 관리와 삭제 절차의 효과를 높이는 데 제격이다.
테무는 지난 2022년 출시 이후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기술 및 인력 투자를 지속해왔다. 판매자에 대한 엄격한 사전 심사와 규정 준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4시간 알고리즘 기반 모니터링과 수동 검토를 병행해 위조 상품 유통을 상시 감시하고 있다. 또한 권리 침해 신고를 보다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IP 보호 포털과 브랜드 등록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항의가 접수되면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별도의 내부 전문팀을 두고 있다.
테무 관계자는 "INTA 가입과 위조 방지 위원회 활동 참여는 테무가 안전하고 신뢰받는 온라인 쇼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업계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지식재산권 보호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