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뮤지컬로 배우는 JB인문학콘서트 개최
'딥페이크 : 지금 우리 학교는' 공연, 교육적 메시지와 흥미로운 연출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전주 해성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뮤지컬로 배우는 JB인문학콘서트 '딥페이크 : 지금 우리 학교는' 첫 공연을 펼쳤다. /전북은행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 전주 해성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뮤지컬로 배우는 JB인문학콘서트 '딥페이크 : 지금 우리 학교는' 첫 공연을 펼쳤다. /전북은행

[더팩트ㅣ전주=김종일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 후원으로 운영되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전주 해성중학교를 찾아 뮤지컬로 배우는 JB인문학콘서트 '딥페이크 : 지금 우리 학교는' 첫 공연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청소년들의 일상과 갈등, 디지털 시대 정체성 문제를 다룬 창작 뮤지컬이다.

인공지능 기반 '딥페이크' 기술을 중요 소재로 삼아 미디어 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이 겪는 혼란과 고민을 생생하게 담아내 교육적인 메시지뿐 아니라 흥미로운 연출로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공연을 관람한 한 학생은 "디지털 기술이 편리한 만큼, 가짜 정보에 휘둘리지 않고 나 자신을 지키는 게 중요하다는 걸 느꼈다"며 "학교에서 이런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어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관계자는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방식으로 인문학적 성찰과 사회적 이슈를 함께 고민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뮤지컬 형식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세상을 이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sww993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