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문화재단, 대전 0시축제 연계 '2025 전통문화마당' 운영
볼거리와 즐길거리 가득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2025 전통문화마당 웹 포스터 /대전문화재단
2025 전통문화마당 웹 포스터 /대전문화재단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문화재단은 오는 8월 2일부터 6일까지 옛 충남도청사 패밀리테마파크에서 2025 전통문화마당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전통문화마당은 대전 0시축제 연계 사업으로 무형유산 줄타기, 웃다리농악, 그림자 인형극 공연, 승경도와 고누, 전통공예(단청)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8월 2일 패밀리테마파크 앞마당에서는 국가무형유산 줄타기와 대전무형유산 웃다리농악 공연이 개최된다. 관객들의 줄타기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8월 6일 충남도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는 판소리 그림자 인형극 '와그르르르 수궁가'공연이 진행된다.

수궁가를 어린 관객들이 이해하기 쉽게 관람할 수 있도록 판소리의 구절과 대사를 알기 쉬운 말로 구성하여 제작한 공연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고누놀이 등 옛 선비들이 즐겼던 전통놀이, 대전무형유산 이정오 보유자와 함께하는 전통공예(단청)를 만들기, 이외에도 무사체험, 전통의상 입어보기, 갓과 족두리 만들기 등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체험은 오는 8월 2일부터 8월 5일까지 운영된다. 1일 선착순 200명에겐 대나무 물총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백춘희 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는 "패밀리테마파크에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되었으니 많은 시민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전통문화마당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어 방학을 맞은 자녀에게 소중한 추억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