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순천대 SW사업단, 고흥중서 'SW 나눔콘서트' 개최
230여 명 중학생 대상 체험형 AI·SW 교육

국립순천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난 14일 고흥중학교에서 'SW 나눔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국립순천대학교
국립순천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난 14일 고흥중학교에서 'SW 나눔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국립순천대학교

[더팩트ㅣ순천=김동언 기자] 국립순천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난 14일 고흥중학교에서 AI·SW 체험 중심의 'SW 나눔콘서트'를 열고 지역 청소년의 디지털 감수성 향상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소년의 AI·SW 과학문화에 대한 이해와 활용 능력 제고를 목표로 마련됐다.

고흥지역 중학생들이 소프트웨어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참여형 체험 행사로 고흥중학교의 협조를 통해 총 230여 명의 재학생들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AI·SW 중심 교육 환경을 경험하며 변화하는 디지털 교육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국립순천대학교 'SW교육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수료한 대학원생·학부생 강사 14명이 직접 운영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들은 체계적인 이론·실습 교육을 이수하고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에서 SW 교육 봉사활동을 수행하며 역량을 쌓아온 인재들로 이번 콘서트를 통해 지역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실습 중심의 SW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SW 나눔콘서트'에서는 만들기 체험, 코딩 체험, 소프트웨어 기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참가 학생들은 직접 손으로 만들고 조작하며 AI·SW 기술을 자연스럽게 체득했다.

심춘보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SW중심대학사업을 통해 양성된 전문 강사들이 전남 지역 곳곳에서 SW 교육과 가치 확산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며 "이번 나눔콘서트는 지역 청소년들이 AI·SW 환경에 자연스럽게 적응하고 몰입할 수 있는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는 좋은 사례"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