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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돈키호테에 '비비고 전용 매대' 생겼다…K-푸드 판매
김스낵·컵우동·K-소스 등 17종 제품 일본에 첫 선보여
일본 전역 약 200개 돈키호테 매장에 매대 설치


일본 대형 유통기업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PPIH)가 운영하는 '돈키호테'에 비비고 브랜드 전용 매대가 입점했다. /CJ제일제당
일본 대형 유통기업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PPIH)가 운영하는 '돈키호테'에 비비고 브랜드 전용 매대가 입점했다. /CJ제일제당

[더팩트 | 문은혜 기자] CJ제일제당은 일본 대형 유통기업 팬퍼시픽인터내셔널홀딩스(PPIH)가 운영하는 '돈키호테'에 비비고 브랜드 전용 매대가 입점했다고 21일 밝혔다.

돈키호테는 일본의 대형 디스카운트 스토어 체인으로 식품·생활용품·주류·의약품 등 다양한 품목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젊은 현지 소비자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주 고객으로 한류 트렌드를 활용해 비비고 브랜드를 알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돈키호테 비비고 전용 매대에서는 비비고 김스낵·컵우동·국물요리·불고기소스와 1분링 등 일본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17종의 제품을 판매한다. 일본의 젊은 층이 주로 이용하는 돈키호테에서 새 품목의 현지 시장 성공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서다.

비비고 매대는 현재 일본 전역의 약 200여 개 돈키호테 매장에 설치되어 현지 소비자들과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안에 돈키호테 전 매장을 포함해 현지에 총 600개가 넘는 PPIH그룹의 유통 매장으로 단독 매대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PPIH의 비비고 전용 매대를 통해 더 많은 현지 소비자들에게 비비고 K-푸드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해외 유통 업체들과의 협업을 지속 강화해 ‘글로벌 K-푸드 영토 확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mooneh@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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