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송춘수 NH농협손해보험 대표, 집중호우 피해 현장 긴급 점검
농경지·축사·원예시설 직접 점검…신속한 사고조사·지원 약속

송춘수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왼쪽)가 농경지 피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NH농협손해보험
송춘수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왼쪽)가 농경지 피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NH농협손해보험

[더팩트 | 김태환 기자] 송춘수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가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충남 당진을 방문해 피해 현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사고조사를 약속했다.

18일 NH농협손보에 따르면 충남 당진 지역에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400㎜에 달하는 폭우가 내려 주택과 농경지, 축사 등이 침수됐다. 농협손보는 즉시 비상 대응 체제를 가동하고 신속한 피해 접수와 보상 절차에 돌입했다.

송춘수 대표는 피해가 심한 농경지, 축사, 원예시설 등을 직접 살피고 손해조사 담당자들과 함께 현장을 점검했다. 현장에서 만난 농업인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위로를 전한 뒤 신속한 손해 평가와 지원을 약속했다.

송 대표는 "예상치 못한 폭우로 하루아침에 큰 피해를 입은 농업인들의 심정을 생각하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피해 상황을 철저히 파악해 보상이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손보는 피해 농가 지원을 위해 △조사 인력 사고현장 우선투입 △신속한 피해조사 실시 △손해액 50% 이내 보험금 선지급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빠른 피해 복구를 돕겠다고 설명했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