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동아오츠카, 한빛부대 20진에 '포카리스웨트' 분말 지원
내달 남수단 파병 예정…수분 보충 돕는다
포카리스웨트 분말 2000포 전달


동아오츠카가 지원한 '남수단 재건지원단 한빛부대 20진 수분 전달식'에서 장병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가 지원한 '남수단 재건지원단 한빛부대 20진 수분 전달식'에서 장병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동아오츠카

[더팩트|우지수 기자] 동아오츠카는 내달 남수단에 파병되는 남수단재건지원단 한빛부대 20진 장병들에게 '포카리스웨트' 분말을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한빛부대는 지난 2011년 남수단 독립 당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요청으로 창설된 대한민국 남수단 재건지원단이다. 2013년 1진 파견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20진은 8월 초 출국해 약 8개월간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동아오츠카는 열대 기후 환경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장병들의 체력 유지와 수분 보충을 돕기 위해 포카리스웨트 분말 제품 2000포를 전달했다. 분말 형태는 장병들이 현지에서 보다 간편하게 이온음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이사는 "멀리 타국에서 헌신하는 장병들에게 작지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국군 장병들의 건강한 임무 수행을 응원하며, 실질적인 지원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index@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