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성남시, 청·장년 대상 A형 간염 무료 예방 접종 추진
관련 조례 입법예고…연말까지 3000명 혜택 예상

성남시청사 전경./성남시
성남시청사 전경./성남시

[더팩트ㅣ성남=조수현 기자] 경기 성남시가 이르면 11월부터 청장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A형 간염 무료 예방 접종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16일 이런 내용을 담은 ‘A형 간염 예방 접종 지원 조례’를 입법 예고했다.

이번 조치는 최근 A형 간염이 20~40대 연령층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해당 연령층은 A형 간염 백신이 국가 필수 예방 접종으로 포함되기 전 세대이자 자연 면역력이 형성됐다고 보기 힘든 세대에 해당한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다음 달 5일까지 입법예고가 끝나면 9월 시의회 임시회 때 안건을 제출, 시행을 서두른다는 계획이다.

접종 대상자가 연말까지 3000명에 이를 것으로 보고, 사업비 2억 원도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해 확보하기로 했다.

조례가 시행되면 성남시에 주민등록을 둔 20세 이상 49세 이하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A형 간염 고위험군 등을 대상으로 접종이 이뤄질 전망이다.

A형 간염 항체가 없는 대상자는 성남시 지정 의료기관 350여 곳에서 무료로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접종은 6개월 간격으로 2차례 진행되고, 회당 6만 원가량인 접종비는 전액 시가 부담한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A형 간염은 감염되면 황달이나 급성간염 등 중증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면서 "이번 예방 접종 지원으로 A형 간염 항체 공백 세대인 청장년 취약계층의 건강권을 보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