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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인기 뜨겁네…올리브영 글로벌몰, 매출 70% 증가
美 페덱스와 특송 업무협약 체결
국가별 현지 물류 체계 강화할 예정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 /CJ올리브영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 /CJ올리브영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CJ올리브영은 올해 상반기 K-뷰티 역직구 플랫폼 '올리브영 글로벌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글로벌몰 주문 건수도 60%가량 늘었다. 특히 지난 5월 31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 '올리브영 서머 세일' 기간에는 매출이 전년 대비 200% 가까이 급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마데카소사이드,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 '성분 뷰티'가 글로벌에서도 각광받으며 특정 성분들이 함유된 스킨케어, 선케어, 마스크팩, 토너패드와 같은 K-뷰티 상품들이 행사 중 상위권을 차지했다. 회원 수도 6월 말 기준 335만명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300만명을 돌파했다.

전체 매출 중 절반 이상이 미국에서 발생했으며 상반기 매출 증가분의 40% 이상을 차지했다. 미국 외 국가의 성장세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매출 기준으로 영국은 올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300% 이상 증가했고 일본은 180% 올랐다. 말레이시아(256%), 필리핀(138%), 싱가포르(191%) 등 동남아 권역 성장폭도 눈에 띈다. 전 세계적으로 K-뷰티 인기가 증가하면서 K-뷰티 전문 플랫폼을 통한 직구 수요도 확대되고 있다.

올리브영은 급증하는 글로벌 주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선제적인 물류 인프라 강화에 나섰다. 지난 1일(현지 시간)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 페덱스 월드 허브에서 올리브영은 글로벌 특송기업 페더럴 익스프레스 코퍼레이션(FedEx)과 한-미 특송 및 미국 내 물류 서비스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정주 올리브영 SCM센터장과 질 브래넌 FedEx 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이 자리에 참석한 가운데 양사는 K-뷰티 글로벌 물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올리브영은 전 세계 K-뷰티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향후 미국 외에도 국가별 현지 물류 체계도 적극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글로벌몰의 성장은 단순 매출 확대를 넘어 중소 K-뷰티 브랜드가 해외 고객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 브랜드들에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글로벌 유통 인프라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ultur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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