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시흥시보건소, 폭염 취약 노인 위한 맞춤형 건강관리 강화
방문건강관리 서비스·주말 비상근무 체계 강화
폭염 예방 물품 지원…직접 방문·전화 상담 병행


방문간호사가 건강 취약계층 노인에게 폭염 대비 물품을 배부하고 있다./시흥시
방문간호사가 건강 취약계층 노인에게 폭염 대비 물품을 배부하고 있다./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보건소는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대응해 건강에 취약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시흥시보건소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독거노인 등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간호사가 직접 가정 방문과 전화 상담을 통해 건강 상태를 면밀하게 점검하고, 폭염으로 인한 이상 증상 유무를 조기에 확인해 신속한 대응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양산, 물통, 여름용 우산 등 폭염 대비 물품을 지원하고, 응급상황 시 대처 요령도 함께 안내해 실질적인 건강 피해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시흥시는 폭염특보 발효 시 주말에도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하며, 노인들에게는 폭염 주의 문자메시지를 지속적으로 발송하고 있다.

특히 시민들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폭염 행동 요령으로 △충분한 수분 섭취 △한낮 외출 자제(낮 12시~오후 5시) △무더위 쉼터 적극 활용 등을 권장하고 있다.

이형정 시흥시보건소장은 "계속되는 무더위 속에서 건강 취약 어르신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기본적인 폭염 예방수칙을 꼭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