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송언석, 안철수 혁신위원장 사퇴에 "당혹스럽고 안타깝다"
안철수, 혁신위원장직 사퇴·당대표 출마 선언
"당 쇄신해 국민 신뢰 되찾으려고 노력해야"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7일 안철수 의원의 혁신위원장 사퇴와 당대표 출마 선언을 두고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7일 안철수 의원의 혁신위원장 사퇴와 당대표 출마 선언을 두고 "당혹스럽고 안타깝다"고 밝혔다. /배정한 기자

[더팩트ㅣ국회=이하린 기자]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7일 안철수 의원의 혁신위원장 사퇴와 당대표 출마 선언을 두고 "당혹스럽고 안타깝다"고 밝혔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오늘 전당대회 출마 선언을 한다는 내용을 미리 들었다면 비대위에서 안건을 의결하지 않았을 텐데 다소 아쉽다"며 이같이 말했다.

송 원내대표는 "어떤 말씀과 오해가 있으셨는지 모르겠지만, 처음 모실 때 최대한 말씀하시는 거 존중해 일하겠다고 말씀드렸다"며 "(안 의원이) 대선 백서가 필요하다고 해서 바로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만들겠다는 부분도 이미 말씀드렸다"고 밝혔다.

송 원내대표는 "지난 대선 과정의 사실관계 정리하고 누가 책임져야 할지 등의 내용이 백서에서 정해지면 거기에 따라 혁신위와 비대위가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을 거라고 믿었고, (그것이) 일의 순서가 아니냐고 생각했다"고 했다. 당에서는 혁신위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었기에 안 의원의 돌발적인 행동은 이해하기 어렵다는 반응이다.

그는 "오늘 정상적으로 혁신위원회를 출범시켜 많은 과제에 대한 의견을 잘 수렴해서 (입장을) 정리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당혹스럽고 안타깝다"는 견해를 재차 피력했다.

안 의원은 이날 당 비대위가 발표한 혁신위 구성안을 두고 합의되지 않은 '날치기'라고 강하게 반발하면서 혁신위원장직 사퇴와 당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underwater@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