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충남도교육청, 2025 자녀와 함께 나누는 이야기 열차 운영
5일, 아빠랑 함께 영월로 출발…다양한 체험활동 진행

5일 오전 아버지와 자녀들이 함께 손 잡고 '2025 자녀와 함께 나누는 이야기 열차'에 탑승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5일 오전 아버지와 자녀들이 함께 손 잡고 '2025 자녀와 함께 나누는 이야기 열차'에 탑승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5일 아버지와 자녀 320여 명이 떠나는 '2025 자녀와 함께 나누는 이야기 열차'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른 아침부터 설렘 가득한 얼굴로 집결한 참가자들은 교육열차 이트레인(E-train)에 몸을 싣고 강원도 영월로 향했다.

특히 이번 열차는 다회기 아버지 교육에 참여했던 가족들에게 우선적으로 참여 기회를 제공해 그 의미를 더했으며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 이트레인(E-train)의 전문 안전요원과 학부모 인솔자가 동행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했다.

영월에 도착한 가족들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며 평소에는 나누지 못했던 깊은 대화를 나누고, 함께 웃고 뛰어놀며 아버지와 자녀의 관계는 더욱 돈독해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 "아이와 단둘이 두 손을 잡고 떠나는 체험은 처음인데, 열차 안에서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고 게임도 하니 너무 행복하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자녀들 역시 "아빠랑 같이 기차 타고 멀리 와서 신기하고 재미있다"며 "다음에도 아빠랑 같이 오고 싶다"고 환한 웃음을 지었다.

정은영 초등특수교육과장은 "이번 이야기 열차 운영으로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더욱 돈독한 관계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족 사랑을 실천하고 건강한 가족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