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천안시, 전 직원 대상 재난안전체험교육 실시… "현장 대응 역량 강화"
전 직원 2400여 명 참여 

2일 천안시 공직자들이 충청남도안전체험관에서 안전체험교육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천안시
2일 천안시 공직자들이 충청남도안전체험관에서 안전체험교육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천안시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충남 천안시는 2일부터 오는 9일까지 5일간 충청남도 안전체험관에서 전 직원 2400여 명을 대상으로 재난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이 다양한 재난 상황에서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완강기 사용법, 자연·사회재난 대응, 응급처치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 첫날인 2일 직원들은 실제 장비를 사용해 탈출 훈련을 받았다. 태풍, 홍수, 지진 등 자연재난과 테러, 대규모 사고 등 사회재난 발생 시뮬레이션을 통해 재난 상황을 가상으로 체험했다.

위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응급처치 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CPR)과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을 배우고 실습했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이번 재난안전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재난 대응 능력과 안전 의식을 높였다"며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해 직원들의 안전 관리 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