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한미글로벌, 사우디 메카 초고층 프리미엄 주거단지 PM 수주
수주액 250억원 규모…중동 시장 공략 가속화

한미글로벌이 사우디 법인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메카에서 추진되는 초고층 프리미엄 주거단지 개발사업의 건설사업관리(PM) 용역을 수주했다. /한미글로벌
한미글로벌이 사우디 법인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메카에서 추진되는 초고층 프리미엄 주거단지 개발사업의 건설사업관리(PM) 용역을 수주했다. /한미글로벌

[더팩트|이중삼 기자] 한미글로벌은 사우디아라비아 메카에서 추진되는 초고층 프리미엄 주거단지 개발사업의 건설사업관리(PM) 용역을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수주 금액은 약 250억원으로, 이는 한미글로벌의 지난해 연결기준 해외 매출의 약 10%에 해당한다.

한미글로벌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메카의 최고 성지인 알·하람 맞은편에 레지던스 타워, 상업시설, 기도실, 주차장·기타 지원 시설 등을 짓는 사업이다. 발주처의 비밀유지 요청에 따라 프로젝트명과 사업개요, 계약 상대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한미글로벌은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1분기 기준 매출 1225억원, 영업이익 98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해외 매출은 635억원으로 전체의 약 52%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사우디에서의 매출은 123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1% 늘었다.

한미글로벌은 지난 2007년 사우디 시장에 진출한 후, 현재까지 40여 개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 2021년부터는 사우디의 미래 신도시 프로젝트인 '네옴시티' 관련 프로젝트를 다수 수주했다.

지난해 7월에는 사우디 내 중동지역본부(RHQ)를 설립해 중동 지역 사업 확장과 현지 영업 거점 강화에 나서고 있다.

한미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 수주는 단순한 건축사업을 넘어, 자사의 글로벌 PM 역량과 전문성을 다시 한번 중동 시장에서 인정받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중동 지역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