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 대덕구 석봉동은 석봉복합문화센터 내 석봉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총회는 주민자치위원, 자생단체 회원,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주민자치회의 사업 성과와활동 실적을 공유하고 의제 발굴 워크숍과 분과 회의를 통해 도출된 2026년 마을사업을 주민투표로 결정·선포하고자 마련됐다.
온라인 사전투표와 당일 현장 투표를 합산한 결과 석봉동의 2026년 마을사업은 △석봉동행복마을축제 '핑크뮬리' △우리마을이야기 '속닥속닥' 소식지, △석봉관리사무소, △다같이 돌자 동네 한줍깅! △마을학교 등 총 5개 사업이 확정됐다.
오이홍 석봉동 주민자치회장은 "살기 좋은 석봉동을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회가 앞장서겠다"라며 "마을총회뿐만 아니라 이번에 선정된 2026 마을 의제 사업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늘 지역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주신 석봉동 주민자치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복지 사각지대 없는, 구민의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