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시교육청, 2025년 대덕특구와 함께하는 과학캠프 운영
3개 초등학교 80여 명이 1박 2일 체험위주 프로그램 진행

24일 대전시교육청이 진행하는 '2025년 대덕특구와 함께하는 과학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국립중앙과학관에 도착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24일 대전시교육청이 진행하는 '2025년 대덕특구와 함께하는 과학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국립중앙과학관에 도착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초등학생들의 과학적 사고와 창의적 역량을 키우기 위한 '2025년 대덕특구와 함께하는 과학캠프'를 24~27일 총 2회에 걸쳐 1박 2일 일정으로 운영한다.

과학캠프는 대전 관내 3개 초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 총 81명이 참여하며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증진시키고자 과학 골든벨, 과학 공연, 국립중앙과학관 및 대덕특구 내 연구소 견학, 대전시민천문대 별관측 등 체험 위주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 캠프는 지난 2016년부터 대전시교육청과 국립중앙과학관 간 업무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대표적인 과학체험 프로그램으로, 교육청은 예산 지원 및 운영을 총괄하고 국립중앙과학관은 숙소·체험시설 및 프로그램 제공을 담당하고 있다.

김영진 시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이번 과학캠프가 학생들에게 과학적 호기심을 높이는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미래 과학기술 분야의 인재로 성장하는데 큰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덕특구와의 유기적인 연계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