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동서발전, 전사 발전부장 워크숍 개최…원가 절감 등 모색
AI 접목 발전소 실시간 성능분석시스템 논의

한국동서발전은 지난 18~19일 본사에서 ‘안정적·경제적 설비운영을 위한 성능·효율분야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 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은 지난 18~19일 본사에서 ‘안정적·경제적 설비운영을 위한 성능·효율분야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 동서발전

[더팩트ㅣ세종=정다운 기자] 한국동서발전이 워크숍을 열고 전기생산 원가 절감, 안전관리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동서발전은 지난 18~19일 본사에서 ‘안정적·경제적 설비운영을 위한 성능·효율분야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전국 사업소 발전부장과 성능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발전설비의 안전관리 강화 및 에너지절감 방안을 모색했다.

구체적으로 발전소 운영인력의 2인 1조 조작, 작업 전 위험성평가 내실화 등 기본 안전수칙의 철저한 이행, 사업소별 ‘아차사례’를 공유했다.

이 밖에도 에너지지킴이 활동을 통한 현장중심 에너지절감활동 확대와 자체개발 인공지능(AI)을 접목한 발전소 실시간 성능분석시스템 활용 등의 원가절감 방안도 논의됐다.

권명호 동서발전 사장은 "친환경적이면서도 값싼 전기를 국민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이 발전 공기업의 책무"라며 "워크숍에서 논의된 에너지 절감 실천방안이 현장에서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danjung638@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