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애터미는 순한기부 프로젝트 '내 몸을 소중히, 네 몸을 소중히'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과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애터미 생리대 신제품 ‘순한데이’의 출시를 맞아 진행되는 이벤트다.
박충관 지파운데이션 대표는 "세상을 바꾸는 것은 누군가의 하루를 따뜻하게 만드는 작은 손길에서 시작한다"며 "애터미의 '내 몸을 소중히, 네 몸을 소중히' 캠페인은 더 많은 사람들의 변화가 시작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캠페인은 오는 30일까지 20일간 진행된다. 애터미 회원이 '애터미 순한데이' 제품 1팩을 구매하면 동일제품 1팩이 기부되는 1+1 기부다.
기부된 생리대는 사회적 보호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청소년과 취약계층 여성들에게 전달된다.
프로젝트 관계자는 "애터미는 소비가 선한 영향력이 되도록 끊임없이 고민하는 기업"이라며 "내 몸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 누군가를 지킬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애터미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총 1300억 원을 기부하며 국내 중견기업 중 최고 수준의 기부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주요 기부 내용으로는 △한부모 가정을 위한 100억 원 △취약계층 및 지역사회 지원 100억 원 △산불 피해 지원 100억 원 등이 있으며 '국제 어린이 양육기관인 한국컴패션에도 누적 2000만 달러 이상(연간 66억 원 규모)'을 기부 중이다.
기업경영분석기관 CEO스코어에 따르면 애터미의 최근 3년 평균 매출 대비 기부금 비율은 1.8%다. 유통업계 평균(0.06%)의 30배, 2023년 기준 1.4%로 국내 500대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