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 서구, 거리에서 펼쳐지는 청년 예술 축제 ‘아트스프링’ 개막 
탄방동 로데오거리서 개최…지역 청년작가들의 다채로운 콘텐츠 마련

대전 서구는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탄방동 로데오거리 일원에서 ‘2025 대전 서구 아트페어 아트스프링(ART SPRING)’을 개최한다. 사진은 홍보 포스터./대전 서구
대전 서구는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탄방동 로데오거리 일원에서 ‘2025 대전 서구 아트페어 아트스프링(ART SPRING)’을 개최한다. 사진은 홍보 포스터./대전 서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서구는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탄방동 로데오거리 일원에서 ‘2025 대전 서구 아트페어 아트스프링(ART SPRING)’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2회차를 맞은 아트스프링은 ‘봄의 생동감처럼 성장하는 청년 예술’을 주제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서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거리 공간을 문화 플랫폼으로 전환함으로써 지역 예술의 확장성과 도시의 활력을 동시에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행사에는 지역 청년 작가 20명이 참여해 회화, 도자기, 웹툰, 사진, 캘리그래피 등 다양한 장르의 시각예술 작품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대전예술고등학교 △대덕대학교 K-웹툰 △지치울작은도서관 등의 단체 전시도 함께 진행돼 도심 속 오픈 갤러리를 연출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거리 곳곳에서는 조각 전시가 펼쳐지며 주요 무대에서는 힐링 감성의 버스킹 공연과 마술쇼, 버블 아트 등 다채로운 문화 공연이 이어진다.

아울러 플리마켓과 푸드트럭도 운영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철모 청장은 "아트스프링은 단순한 예술 전시에 그치지 않고 시민과 예술가가 소통하는 열린 축제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예술인을 적극 발굴하고 지역 문화의 생태계를 넓히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