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발의 박병훈 의원 "군 행정의 책임성과 신뢰성 높아질 것"

[더팩트ㅣ금산=이정석 기자] 충남 금산군의회가 금산군 행사예산의 투명성 강화에 앞장선다.
박병훈 금산군의원이 대표 발의한 ‘금산군 행사 예산 공개에 관한 조례안’이 11일 제329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이번 조례는 군이 주최하거나 보조하는 행사 예산을 군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해 군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예산 집행의 책임성과 효율성을 높이며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해당 조례안은 행사와 홍보물의 정의를 명확히 규정하고 적용 대상을 분명히 했으며, 3000만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행사에 대해서는 재원별 예산 현황과 예산지원 부서명을 군민이 알 수 있게 의무적으로 공개하도록 했다.
또한 행사 예산을 집행하는 사업부서가 행사 홍보물을 제작할 때는 반드시 재원별 예산 현황과 예산지원 부서명을 포함해 군민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글씨체와 색상으로 표시하도록 했다.
박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군 행정의 책임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알 권리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