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보령시, 어린이와 함께하는 '바다를 부탁해' 치어방류 캠페인
치어방류·전통시장 장보기 체험으로 환경 인식과 전통시장 친숙도 높여

보령시가 개최한 '바다를 부탁해' 치어방류 캠페인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령시
보령시가 개최한 '바다를 부탁해' 치어방류 캠페인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령시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는 5일까지 대천항에서 이틀간 해양환경 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바다를 부탁해' 치어방류 환경캠페인을 개최했다.

대천항수산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생태 보전과 자원 순환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된 참여형 캠페인이다.

행사에는 흑포어린이집, 예원어린이집, 꼬마숲별샘어린이집, 제일유치원, 상아어린이집 등 지역 내 5개 어린이집에서 307명의 원아가 참여했다.

캠페인은 치어 방류를 통한 어족자원 보존, 에코백 꾸미기 체험, 어린이 전통시장 장보기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에코백 만들기 후 진행된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은 아이들이 전통시장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쌓고 자연스럽게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대천항 일대에 방치된 일회용 플라스틱 컵과 쓰레기를 직접 수거하고 세척·분리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생활 속 친환경 실천의 중요성을 체험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바다의 날을 맞아 미래세대인 아이들과 함께 해양환경 보전과 지역경제 선순환을 동시에 고민하는 자리가 마련돼 뜻깊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지역 전통시장을 애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