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하동=이경구 기자] 경남 하동군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하동 송림공원과 섬진강 일원에서 ‘제9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를 개최 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별천지 하동! 섬진강 재첩과 힐링’이라는 주제로 자연 속에서 쉼과 재미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꾸며질 예정이다.
축제는 하동예술단과 합창단, 가야금 연주를 시작으로 초청 가수 천록담(이정)과 정미애의 무대가 분위기를 한껏 달군다. 이어 섬진강 치맥 페스티벌, 그룹댄스 경연, 힐링 버스킹, 마칭밴드 퍼레이드 등은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방문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재첩 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찾아라! 황금재첩’을 비롯해 거랭이 재첩잡이 체험(세계중요농업유산), 섬진강 은어잡이장, 섬진강 그림그리기, 하동 인생컷, 섬진강 5종 스포츠, 재첩 OX퀴즈 등 15개의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찾아라! 황금재첩’을 위해 황금재첩 25개를 준비했다. 참가자들이 황금재첩 모형을 찾으면 진짜 황금재첩으로 교환해 준다.
그 밖에 재첩 시식·판매관, 플리마켓, 농특산물 홍보관 등 전시·판매 공간과 함께 향토음식관, 청년 먹거리 판매관, 푸드 트럭 등 풍성한 먹거리도 마련했다. 여기에 더해 하모니파크 음악분수 레이저쇼는 밤하늘에 낭만을 아름답게 수놓을 예정이다.
신규 프로그램인 ‘마칭밴드 공연' ‘섬진강 은어잡이장’ ‘섬진강 그림그리기’는 방문객에게 재미와 활력은 물론 일상을 벗어난 힐링과 치유의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학배 축제추진위원장은 "황금은 섬진강에서, 힐링은 송림공원에서, 활기는 물놀이장에서 느낄 수 있도록 새로운 즐거움과 치유의 시간을 준비했다"며 "많은 사람이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섬진강 재첩과 하동을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hcmedia@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