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당진시, 제119주년 소난지도 의병항쟁 추모식 개최
의병 정신 계승…숭고한 희생 기억하다

당진시는 1일 소난지도 의병총에서 '제119주년 소난지도 의병항쟁 추모식'을 개최했다. /당진시
당진시는 1일 소난지도 의병총에서 '제119주년 소난지도 의병항쟁 추모식'을 개최했다.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1일 소난지도 의병총에서 '제119주년 소난지도 의병항쟁 추모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추모식은 국가와 겨레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령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오성환 당진시장을 비롯해 서정미 충남서부보훈지청장과 마영관 소난지도 의병항쟁 기념사업회장, 지역 기관단체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소난지도 의병총을 방문해 헌화·분향을 진행하며 참배하고 의병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렸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당진의 숭고한 의병항쟁의 역사를 후손들이 잊지 않고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 시민들과 국가유공자, 유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목숨으로 나라를 지켜주신 선열의 공에 보답하는 보훈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헀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