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남양주시, 청년 전용 공간 ‘우리동네 청년꽃간’ 6개소 선정
7월 본격 운영…퍼스널 패션 스타일링, 베이킹·커피·디저트 클래스 등 진행

경기 남양주시가 지역 내 청년들의 자유로운 문화·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공간으로 최종 선정한 6곳의 ‘우리동네 청년꽃간’ 안내 포스터./남양주시
경기 남양주시가 지역 내 청년들의 자유로운 문화·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공간으로 최종 선정한 6곳의 ‘우리동네 청년꽃간’ 안내 포스터./남양주시

[더팩트ㅣ남양주=양규원 기자] 경기 남양주시가 지역 내 청년들의 자유로운 문화·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할 지역별 청년 전용 공간인 ‘우리동네 청년꽃간’ 6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21일 시에 따르면 시는 경기도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 1250만 원을 지원받아 호평동 청년창업센터에만 있던 ‘청년꽃간’을 청년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 내 6개 거점으로 확대했다.

이와 함께 시는 지난 3~4월 청년층 대상의 프로그램 및 공간을 제공할 민간 업체들을 모집했으며 총 19개소가 지원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후 심사 과정에서 청년들의 직접 투표를 통해 6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곳은 △다산동 누앙스컬러랩 △다산동 다이노클라이밍짐 △별내동 별고재 △평내동 다산요리제과제빵학원 △호평동 투빈크래프트 △화도읍 커피공방 카페리퀴드 등이다.

시는 오는 7월부터 본격 운영하는 ‘우리동네 청년꽃간’에서 △퍼스널 패션 스타일링 △베이킹·커피·디저트 클래스 △클라이밍 등 청년들의 힐링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향후 시 공식 청년 SNS 등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민간이 공간을 제공하고 청년이 직접 참여해 선정한 공간을 시가 지원하는 민관 협력 기반의 청년 참여형 사업이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관심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정책을 발굴하고 실효성 있는 청년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