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 동구, 제53회 성년의 날 기념 전통 성년례 개최
대전 동구가 19일 동구문화원에서 전통 성년예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전 동구
대전 동구가 19일 동구문화원에서 전통 성년예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대전 동구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 동구는 제53회 성년의 날을 맞아 19일 동구문화원 대청홀에서 전통 성년례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구문화원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박희조 동구청장을 비롯해 대전보건대학교 장례지도학과 학생 30여 명과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 소개 및 축사, 전통 성년례(관례 및 계례) 시연, 폐식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통 성년례 시연은 예절교육관 전문 강사의 진행 아래 전통예법에 따라 진행됐으며 성년이 되는 청년들은 전통복장을 입고 성인의 의미를 되새기는 한편, 관람객들은 우리 고유의 성년 문화와 예절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성년례가 성인이 된 이들에게 책임과 자긍심을 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세대가 전통문화를 경험하고 계승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