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남해관광문화재단, 올해 첫 '도르프 청년마켓' 개최…17일 독일마을광장서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오는 17일 남해 독일마을광장에서 올해 첫 '도르프 청년마켓'을 개최한다./남해군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오는 17일 남해 독일마을광장에서 올해 첫 '도르프 청년마켓'을 개최한다./남해군

[더팩트ㅣ남해=이경구 기자] 경남 남해관광문화재단은 오는 1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남해 독일마을광장에서 2025년 첫 '도르프 청년마켓'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도르프 청년마켓'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사업인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경남도와 남해군, 남해관광문화재단이 함께 진행한다.

지난해 독일마을광장의 명소로 자리 잡으며 새로운 체류형 관광 콘텐츠로 주목받은 이 마켓은 올해도 전국 각지의 셀러들과 다양한 체험·이벤트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1회차 마켓에는 기존 셀러 외에도 새롭게 합류한 5개 팀이 참가해 한층 다채로운 구성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친환경 지비츠', '전통문양 호보백' 등 참신한 상품들이 더해졌고, '페퍼로니 피자 붕어빵', '남해마늘&땡초치즈베이컨 붕어빵', '천혜향 주스' 등 먹거리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이와 함께 타로 체험 등 이색 콘텐츠도 처음으로 도입된다.

스탬프 이벤트도 이어진다. 마켓 물품 구매 또는 체험 프로그램 참여 시 스탬프를 획득해 3개 이상 모으면 '꽝 없는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친환경 상품 구매나 유료로 진행되는 친환경 수세미 만들기 등의 체험 참여자에게는 2개의 스탬프가 주어진다.

또 개인 SNS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공유할 경우 '도르프 청년마켓' 기념 키링을, 현장 만족도 조사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부대 이벤트도 진행된다.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료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무대 공연도 마켓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