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시교육청, 제44회 스승의 날 기념식 개최
옥조 근정훈장 1명 등 유공 교원 236명 포상·표창 수여

15일 대전시교육청 본관 대강당서 열린 '제44회 스승의 날 기념식'에서 설동호 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15일 대전시교육청 본관 대강당서 열린 '제44회 스승의 날 기념식'에서 설동호 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15일 제44회 스승의 날을 맞아 본관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설동호 교육감을 비롯해 수상자와 교육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현장에서 헌신하고 교육발전에 기여한 유공 교원 236명에게 정부포상과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수상자는 정부포상으로 옥조 근정훈장 1명(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박해란 교육연구관), 대통령 표창 3명(대전용전초 이중재 교장, 대전원신흥중 김성광 교사, 중일고 이재하 교장), 국무총리 표창 3명(대전시교육청 조근애 장학사, 대전도안고 이성녀 교감, 대전둔산중 강미선 수석교사),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99명, 교육감 표창 130명 등이다.

특히 옥조 근정훈장을 전수받는 박 교육연구관은 교육정책의 현장 적용을 높이기 위해 소통의 장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와 협력 체제를 구축했으며 데이터 기반 대전교육 정책연구 추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번 기념식은 대전석교초 합창단 ‘소리한울’과 대전대청중 현악합주반 ‘현과 활’의 축하무대를 시작으로 수상자 축하 영상을 시청하고 다함께 ‘스승의 은혜’를 부르며 고마운 선생님을 떠올리는 순서로 참석자 모두에게 기억에 남는 스승의 날이 됐다.

설동호 교육감은 "어려운 교육 여건에서도 항상 아이들을 생각하는 선생님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