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인하대 정책대학원,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인구 고령화 대비 국내 유일의 노인정책·실버산업 전공 운영

인하대 정책대학원 2024년 중국해양대학 방문 해외학술세미나 기념사진./인하대학교
인하대 정책대학원 2024년 중국해양대학 방문 해외학술세미나 기념사진./인하대학교

[더팩트ㅣ인천=정찬흥 기자] 인하대학교 정책대학원은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전공은 △행정 △사회복지 △부동산 △언론·홍보 △이민·다문화정책 △노인학 △경찰학 총 7개 학과다.

원서접수는 정책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입력한 원서를 출력해 증빙 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하대 정책대학원은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을 선도하는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행정학과는 정책대학원의 모태가 되는 행정대학원 시절부터 인천·경기지역의 공무원, 시의원, 구의원이 진학하는 유서 깊은 학과로 꼽힌다. 부동산학과는 일반대학원의 도시계획학·도시재생학 박사과정과 연계해 부동산 개발과 정책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이민·다문화정책학과는 대한민국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도시에서 이민정책을 설계하고 다문화사회를 통합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재외동포청의 인천 출범에 발맞춰 역할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

노인학과는 인구 고령화에 대비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석사과정을 개설, 노인정책·실버산업 전공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경찰학과는 지난 2021년부터 시행된 검경 수사권 조정으로 지역 내 경찰의 역할이 커지면서 증가하는 치안과 안전 수요에 대응할 경찰과 치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해에 신설됐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사회복지학과와 공공기관 미디어·홍보 담당자, 지역 내 언론·방송인들의 탄탄한 네트워킹이 강점인 언론홍보학과 또한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정책대학원은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학업을 이어가는 사회 각 분야의 재직자들이 서로 화합할 수 있도록 통합된 원우회 활동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매 학기 전체 재학생, 졸업생, 강의 교원이 참여하는 해외 학술세미나는 방문 도시별 도시계획 현장답사 이외에도 국가별 부동산 정책, 이민정책, 다문화 현황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배울 수 있어 프로그램이다.

정창훈 정책대학원장은 "인하대 정책대학원이 가진 전공의 다양성을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미래형 교육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