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장혜승 기자] 에쓰오일은 유튜브 조회수 1억 회 돌파 및 실버 버튼 획득을 기념해 9일부터 구도일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KT위즈 수원경기 관람권 총 50매를 제공하는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에쓰오일이 운영하는 '구도일' 유튜브 채널의 인기 숏폼 3편은 합산 조회수 1억4000만 회를 돌파했다. 이 중 한 편은 9000만 회의 순조회수를 기록했다. 채널 구독자 수는 3개월 만에 약 15만명이 증가해 현재 19만명을 넘어섰고, 이에 따라 유튜브에서 구독자 10만명 이상 채널에 수여되는 '실버 버튼(Silver Button)'을 획득했다.
에쓰오일은 향후 새로운 숏 드라마도 공개할 예정이다.
구도일 채널은 제품 홍보 대신 공감형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지향한다. 캐릭터 구도일은 스토리에 따라 다양한 세계관으로 확장되며, 인기 밈, 챌린지 등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과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있다.
이영호 에쓰오일 영업전략부문장은 "진정한 소통은 대중이 원하는 콘텐츠를 원하는 방식에 맞춰 제공하는 것"이라며 "구도일은 한국을 넘어 전세계 대중들과 소통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zzang@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