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순천시, 전라남도 장애인체육대회 ‘종합우승’
순천시가 '제33회 전라남도 장애인체육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순천시
순천시가 '제33회 전라남도 장애인체육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순천시

[더팩트ㅣ순천=김동언 기자] 전남 순천시가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3일간 장성군 일원에서 개최된 ‘제33회 전라남도 장애인체육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제64회 전라남도체육대회에 이어 두 대회 연속 우승의 쾌거를 이뤘다.

이번 전남장애인체전에는 전남 22개 시군 80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

순천시는 20개 종목, 237명(선수 67명, 임원 170명)의 선수단이 나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과 기량을 펼치며 지난 2022년부터 준우승에 머문 아쉬움을 떨쳐내고 올해 드디어 종합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종목별로는 수영, 당구, 조정, 태권도, 론볼에서 1위를, 댄스스포츠, 역도, 탁구에서 2위를, 육상 외 6개 종목에서 3위를 차지하였으며 나머지 종목에서도 골고루 상위권을 기록했다.

특히 순천시 선수단은 경기 내내 정정당당한 스포츠정신을 보여줬으며 경기장에 울려 퍼진 시민들의 열띤 응원의 함성도 종합우승에 힘을 보탰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땀으로 각오를 다지고 열정으로 준비해 온 선수들의 노력이 결실로 이어진 것 같다. 최선을 다해 준 선수단 여러분께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여러 대회에서 선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33회 전라남도 장애인체육대대회는 순천시가 종합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여수시가 2위, 광양시가 3위를 각각 달성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