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전력거래소, 태양광 관련 5개 협단체와 발전 방안 모색
전력거래소가 지난달 29일 본사에서 태양광 관련 5개 협단체와 경부하기 계통 안정을 위한 협력 방안 논의했다. /전력거래소
전력거래소가 지난달 29일 본사에서 태양광 관련 5개 협단체와 경부하기 계통 안정을 위한 협력 방안 논의했다. /전력거래소

[더팩트ㅣ나주=김동언 기자] 전남 나주 혁신도시에 위치한 전력거래소가 지난달 29일 본사에서 재생에너지(태양광) 협단체와 소통 간담회를 개최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태양광 관련 5개 협단체(대한태양광발전사업자협회, 전국태양광발전협회, 시민발전이종협동조합연합회, 기후솔루션, 에너지전환포럼)와 전력거래소 전력계통·전력시장 담당자 등이 참여해 업계 현안과 경부하기 계통 안정을 위한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재생에너지 가격입찰제도 등 새로운 전력시장 패러다임과 재생에너지 이해관계자 소통 채널 개선 등을 주제로 논의를 이어갔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중앙전력관제센터를 방문해 봄철 낮은 전력 수요 대비 전력 공급 과잉으로 인한 수급 불균형 이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은 "전력 계통의 안정성과 에너지전환은 함께 풀어나가야 할 시대적 과제"라며 "태양광 업계와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진솔하게 소통하고 보다 나은 제도를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