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충남 천안시가 '빵의 도시' 천안을 알릴 빵지순례단을 5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주최·주관하고, 천안시가 후원하는 '2025 빵지순례 빵빵데이'는 오는 6월 14~15일 동네 빵집 78개소에서 열린다.
지난해 딸기를 활용한 빵으로 빵지순례단을 사로잡은 '베리베리 빵빵데이'는 올해 다양한 지역 농축산물을 활용한 빵지순례 빵빵데이로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동네 빵집들이 축제의 장이 되어 지역 농축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빵을 선보일 예정이다.
동네 빵집에서 만든 갓 구운 맛있는 빵과 함께 여행을 떠날 빵지순례단도 대폭 확대한다. 시는 관내 200개 팀, 관외 200개 팀 총 400개 팀(1200여 명)을 모집한다. 빵지순례단은 행사에 참여하는 빵집 중 지정된 빵집 2개소와 함께 천안 8경 중 1개소 이상을 방문해 개인 SNS에 올리면 된다.
SNS를 사용하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만 18세 이상 팀장을 포함한 가족이나 친구, 직장 동료 등 2~4명으로 구성해 팀 단위로 천안 빵빵데이 SNS(인스타그램) 및 블로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행사 기간에 참여 빵집에서 빵을 구매하면 10% 이상 할인받을 수 있으며 천안 지역에서 생산된 우유와 찰현미 증정 이벤트에도 동참할 수 있다.
박창호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장은 "지역의 다양한 농축산물을 활용해 참여 제과점들이 맛과 품질 모든 면에서 수준 높은 건강한 빵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전국 각지에서 오신 순례단을 맞이할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선희 천안시 식품안전과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농축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빵과 함께 문화·관광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빵지순례 빵빵데이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