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당진시, 단순 급수공사 도로 점용허가 생략 민원 불편 해소
부서 간 사전 협의로 설계비 절감·처리 기간 단축 기대
단순 행정 절차 개선 넘어선 시민 체감형 행정 실현


당진시 상수도 급수공사 도로 점용허가 절차 간소화 홍보물. /당진시
당진시 상수도 급수공사 도로 점용허가 절차 간소화 홍보물.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상수도 급수공사 민원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던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단순 급수공사의 도로 점용허가 절차를 생략하고 부서 간 사전 협의를 통해 공사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존에는 시민이 급수공사를 신청할 경우 별도로 도로 점용허가를 받아야 했으며 이 과정에서 설계비용이 추가로 발생하고 민원 처리 기간이 지연되는 등 불편이 지속돼 왔다.

특히 일반 시민이 직접 관련 절차를 수행하기 어려워 일정이 지연돼 급수가 늦어지는 사례도 빈번했다.

이에 당진시는 도로에 미치는 영향이 적고 단기간 내 완료 가능한 소규모 급수공사에 대해 도로 점용허가를 생략하고 수도과와 도로과 간 사전 협의만으로 공사를 가능하게 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이로써 민원인의 행정·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공사처리 속도를 높여 급수 지연 민원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동주 당진시 도로과장은 "작은 불편 하나라도 줄이기 위해 고민한 끝에 마련된 제도"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행정에 반영하고 시민 중심의 실용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는 당진시의 의지를 담았다"고 말했다.

당진시는 앞으로도 생활 속 불편을 세심히 살피며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