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시교육청, 싱가포르 오키드파크중등학교 방문단과 국제교류회의
지속가능한 학교 현장 맞춤형 국제교류 지원 확대 방안 논의

21일 대전시교육청 회의실에서 싱가포르 오키드파크중등학교 교장 및 교사단과 국제교류 회의를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21일 대전시교육청 회의실에서 싱가포르 오키드파크중등학교 교장 및 교사단과 국제교류 회의를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더팩트ㅣ대전=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1일 오후 회의실에서 대전을 방문한 싱가포르 오키드파크중등학교 교장 및 교사단과 국제교류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 회의는 대전교육청의 교육과정 기반 현장 맞춤형 국제교류 지원의 일환으로 '글로벌 공동수업 교류' 파트너학교와의 대면교류 및 지속적인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대전교육청은 매년 APEC국제교육협력원과 공동 구축한 코누리 국제협력플랫폼(CONURI)을 통해 APEC 회원국가 학교들과 대전 초·중·고교를 매칭해 온라인·디지털 기반 공동수업 교류를 운영하고 파트너학교 간 방문·방한 대면교류 확대 및 지속가능한 국제교류 스쿨네트워킹을 지원하고 있다.

싱가포르 오키드파크중등학교는 지난해부터 대전동화중 및 대전삼천중과 매칭돼 정규수업시간에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학생들과 디지털·온라인 화상을 통해 정기적으로 수업교류를 진행해 온 파트너학교다. 이를 통해 양국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회의에 앞서 싱가포르 오키드파크중등학교 방문단은 파트너학교인 대전동화중·삼천중을 방문해 학교시설 및 교육과정을 참관하고 오는 10월 35명의 싱가포르 학생들의 대전 방문 대면활동 및 공동 수업교류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코누리(CONURI) 해외 수업교류 대전 참여학교는 지난해 22교에서 초·중·고 31교로 확대돼 해외파트너학교 매칭 및 교당 80만~100만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조진형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학교 현장의 지속가능한 국제교류를 지원해 공교육 안에서 우리 학생들이 미래를 선도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