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사회
경찰, 광화문 농성장 진입 전농 트랙터 견인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며 남태령고개에서 시위를 벌이던 전국농민회총연맹(전농)의 트랙터 1대가 서울 도심에 진입했다. /윤석열 정권 즉각 퇴진·사회대개혁 비상행동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며 남태령고개에서 시위를 벌이던 전국농민회총연맹(전농)의 트랙터 1대가 서울 도심에 진입했다. /윤석열 정권 즉각 퇴진·사회대개혁 비상행동

[더팩트ㅣ이윤경 기자]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며 남태령고개에서 시위를 벌이던 전국농민회총연맹(전농)의 트랙터 1대가 서울 도심에 진입했다.

26일 경찰과 전농 등에 따르면 전농의 트랙터 1대는 이날 오전 4시께 광화문에 도착했다.

트랙터는 전날 남태령고개에서 시위를 벌이던 중 서울 방향으로 진입하려다 경찰에 가로막히자 밤새 우회로를 통해 광화문까지 이동했다.

경찰은 오전 4시15분께 경복궁 서십자각에 설치된 윤석열즉각퇴진·사회대개혁 비상행동(비상행동) 등의 천막농성장 인근에서 트랙터를 발견하고 지게차로 견인을 시도했다.

이 과정에서 전농 등은 트랙터가 견인되지 않도록 막아섰고, 경찰과 몸싸움이 벌어졌다. 비상행동 공동상황실장은 경찰에 연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bsom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영부인 방탄복' 사라진 김건희…검찰 출석 초읽기
· '개헌 아닌 내란종식' 택한 이재명…우원식 제안 사실상 거절
· 대통령기록물 이관 시작…韓, 계엄 문건 '봉인' 여부 촉각
· 국힘, '尹 탄핵 안고' 대선…'중도층' 외연 확장 사활?
· "경선만 통과하면 해볼만"…'대선주자' 오세훈, 중도확장력에 자신감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