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고양시, 미디어·방송영상콘텐츠 교육·제작 'GY STUDIO X' 개소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 일환…중부대에 조성
산업 기반 인재 양성 본격화…지역·교육·산업 허브 기대


이동환 경기 고양시장이 10일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중부대 고양창의캠퍼스에 조성된 'GY(고양) STUDIO X'를 찾아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고양시
이동환 경기 고양시장이 10일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중부대 고양창의캠퍼스에 조성된 'GY(고양) STUDIO X'를 찾아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고양시

[더팩트ㅣ고양=양규원 기자] 경기 고양시가 10일 중부대학교 고양창의캠퍼스에서 미디어·방송영상콘텐츠를 교육하고 제작할 수 있는 'GY(고양) STUDIO X'를 개소했다.

11일 고양시에 따르면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GY STUDIO X'는 미디어·방송영상콘텐츠 분야의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중부대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GY STUDIO X' 조성 사업은 시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핵심 목표 중 하나인 산업 기반 인재 양성을 위해 시 예산 12억 원이 투입돼 조성됐다. 고양경제자유구역, 고양방송영상밸리 등 시가 추진하는 핵심 자족시설에 필요한 인재 양성의 발판이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한다.

이번에 조성된 'GY STUDIO X'는 라이브 커머스, 팟캐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최첨단 방송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영상 편집실 등 전문적인 미디어 제작 환경도 함께 마련됐다.

이를 통해 고양 지역 학생들이 실무에 가까운 환경에서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미디어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이번 'GY STUDIO X' 개소는 단순한 교육 공간을 넘어 지역과 교육, 산업을 연결하는 허브로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들이 지역에서 배우고 취업하며 정주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시가 지속가능한 미래형 교육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