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충남도 금융복지상담센터 개소…금융 취약계층 지원
금융 상담 시행·채무 조정 통해 경제적 자립 도와

충남도는 10일 충남신용보증재단 본점 대강당에서 '충남도 금융복지상담센터' 개소식을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도
충남도는 10일 충남신용보증재단 본점 대강당에서 '충남도 금융복지상담센터' 개소식을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도

[더팩트ㅣ내포=이정석 기자] 충남도는 10일 충남신용보증재단 본점 대강당에서 '충남도 금융복지상담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충남도 금융복지상담센터는 충남신용보증재단이 위탁 운영하며, 11일부터 서부센터(충남신용보증재단 본점), 동부센터(충남신용보증재단 천안지점)를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예약제를 기반으로 한 방문 상담과 대표 번호를 통한 전화 상담을 병행하며, 지원 대상은 다중 채무, 채무 연체, 휴·폐업 자영업자 등 금융 취약계층이다.

구체적으로 센터는 과도한 부채로 어려움을 겪는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융 상담을 시행하고 체계적인 채무 조정을 지원한다. 또 제도 안내, 서류 작성, 법원 동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맞춤형 일자리·복지 제도를 연계해 지속가능한 경제적 자립을 도울 예정이다.

박종복 충남도 경제기획관은 "도 금융복지상담센터는 단순한 상담을 넘어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센터가 도민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 서민 경제 회복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도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국힘 '찬탄·반탄' 2대 2 구도 재편…누가 대선 후보 될까
· 이재명 운명 쥔 대법원 전원합의체…대선 전 결론 주목
· 이준석, 출근길 누비며 '현장 유세'…정책 대신 소통
· AI '선택과 집중' 외쳤지만…카카오, 반복되는 매각설과 '집중'의 빈자리
· 김경수 "전국민 최저소득"…이재명 기본소득과 차이는?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