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홍준표 "尹 탄핵 심판, 기각되면 혼란 인용되면 전쟁"
전날 윤 대통령 구속 취소 반기기도

홍준표 대구시장은 8일 자신의 SNS에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심판에 대해
홍준표 대구시장은 8일 자신의 SNS에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심판에 대해 "기각되면 혼란, 인용되면 전쟁, 난감한 대한민국"이라고 밝혔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과 관련해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8일 홍 시장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기각되면 혼란, 인용되면 전쟁, 난감한 대한민국"이라며 "그래도 전쟁보단 혼란이 더 낫지 않느냐"고 했다.

그는 이어 검찰, 법원, 선거관리위원회, 헌법재판소,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등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감정을 드러냈다.

홍 시장은 "검찰의 사조직도, 법원의 하나회도, 선거관리위원회의 부패 조직도 척결해야 하고 헌법재판소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는 폐지해야 한다"며 "앞으로 할 일이 태산"이라고 했다.

한편 홍 시장은 전날에도 SNS에 윤 대통령의 구속 취소 결정을 반기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당시 홍 시장은 "그동안 줄기차게 윤 대통령 구속은 불법 구속이니 구속 취소하라는 내 주장을 받아준 법원의 결정에 대해 격하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2kun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ZUM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1개  보러가기 >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