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시흥시, ‘2025 시흥 올해의 책’ 선정 시민 투표 진행
2025 시흥 올해의 책 시민 투표 안내문./시흥시 중앙도서관
2025 시흥 올해의 책 시민 투표 안내문./시흥시 중앙도서관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2025 시흥 올해의 책’ 최종 선정을 위한 마지막 단계로 오는 3월 9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시민 투표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시흥 올해의 책’은 시민들이 추천하고 투표로 직접 선정하는 범시민 독서 운동으로, 사회적 독서와 문화적 체험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다. 지난 1월부터 한 달여 동안 시민 700여 명이 참여해, 894권의 도서를 후보 도서로 추천했으며, 회의와 선정위원회를 거쳐 3배수로 최종 후보 도서를 선정했다.

투표는 도서관 누리집과 모바일 또는 공공도서관 내 비치된 투표 보드를 통해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인당 아동도서와 일반도서 분야별 2권 이내로 중복투표가 가능하다.

시흥시 중앙도서관은 올해의 책이 최종 선정되면 3월 중 시민들을 초대해 ‘올해의 책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선포식 이후 연말까지 책 콘서트, 거점 도서관별 연계 행사 등 시민의 취향을 담은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이 도서관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지역사회가 함께 읽을 책을 선정하는 올해의 책 선정 투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이번 사업이 책 읽기의 가치를 되살리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