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가 2025년 고품질 농산물 생산 기술 보급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농업기술센터 49개의 농촌진흥사업에 27억 원을 투입한다고 21일 밝혔다.
보령시는 지난 2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 관련 기관장과 분야별 전문농업인,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 산·학협동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추진할 농촌진흥사업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보령시는 이번 사업 선정을 위해 신청 농가의 사업계획 타당성과 적정성을 면밀히 검토한 뒤 현지 조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지원안을 마련했다.
주요 사업 분야별 투자 계획은 청년농업인 스마트 정밀농업 모델 구축 등 인력육성 분야 16개 사업에 7억 7000만 원, 소비자 맞춤형 가공상품 개선시범 등 농촌자원 분야 5개 사업에 8000만 원이 배정됐다.
또한 창업농 육성 등 귀농지원 분야 4개 사업에 8900만 원, 논 이용 양질조사료 연중 재배시범 등 축산기술 분야 8개 사업에 4억 원이 투입된다.
영농부산물 안전처리 지원 등 작물환경 분야 9개 사업에 10억 1000만 원, 지역 활력화 작목기반 조성 등 원예 분야 6개 사업에 3억 3700만 원을 투자한다.
과학영농 분야에서는 양송이 충남도 육성 품종 안정생산 기술지원에 1400만 원을 배정했다.
보령시는 이번에 확정된 사업들을 영농기 이전에 조기 착수하고 작목별 전문지도사의 현장 기술지원을 통해 사업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또한 사업 완료 후 우수사례를 발굴해 새로운 기술과 사업내용을 지역 농가들과 공유해 혜택이 더 많은 농업인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오제은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영농기 이전에 사업을 신속히 추진해 성과를 극대화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보령의 모든 농촌이 활력이 넘치고 잘 사는 터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