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부산 전역서 새벽배송 시작

[더팩트|우지수 기자] SSG닷컴은 이달 7일부터 16일까지 부산 지역에서의 새벽배송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주문의 45%에 비식품 항목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일상용품, 제지, 세제 같은 대용량 제품의 인기가 높았다. 30롤 화장지와 2.5L~4L 대용량 세제는 대표적인 인기 상품이었다.
리빙용품도 주요 주문 카테고리로 자리잡고 있다. 종이컵, 위생백 같은 일회용 잡화와 후라이팬 등 주방용품의 수요가 두드러졌다. 이외에도 반려동물 용품, 유아동 완구, 캠핑 및 스포츠 용품 등 다양한 제품군이 새벽배송 주문 목록에 포함됐다.
SSG닷컴은 CJ대한통운과의 협력을 통해 오는 27일부터 부산 전체를 새벽배송 가능 권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확장에는 부산시 강서구, 영도구, 기장군 등이 포함된다. 이와 동시에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부산 고객 대상 프로모션으로는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오전 7시 이후 도착 시 최대 10만원까지 전액 SSG머니 환급, 1만원 장바구니 할인, 계란 10구 증정, 인기 상품 최대 50% 할인 등이 마련됐다.
SSG닷컴 관계자는 "부산 지역에서 새벽배송을 통해 식품과 다양한 비식품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며 "배송 권역 확대와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부담없이 새벽배송을 이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ndex@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