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백석대학교는 20일 창조관 1층에서 공군학생군사교육단(이하 공군학군단) 창설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창설식은 손석락 공군교육사령관(중장)의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고경덕 공군학생군사학교장(대령)을 비롯한 공군 관계자와 송기신 총괄부총장,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 이계영 대외협력부총장 등 백석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백석대는 지난 2023년 12월 국방부로부터 공군학군단 설립 인가를 받았으며 2024년 모집 절차를 거쳐 이날 창설식을 열게 됐다.
손석락 공군교육사령관은 훈시에서 "공군학군단 창설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신 백석대 구성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공군은 지난 1949년 창설돼 현재 군사력은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꼽힌다. '하늘로 우주로' 가는 대한민국 공군의 구성원이 된 것을 환영하고 축하한다"고 말했다.
백석대 송기신 총괄부총장은 "공군학군단의 설립은 우리 대학 군사 교육과 청년 인재 양성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정신력과 체력을 중시하는 공군 장교가 돼 마주하는 다양한 경험은 향후 어떤 도전에 직면하더라도 적극적인 자세를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백석대 초대 공군학군단장은 조영기 중령이 맡았고 공군학군단 54기이자 백석대 1기 후보생은 6명(남 5명, 여 1명)이 선발됐다. 백석대 공군학군단은 올해 창설을 시작으로 '대한민국을 지키는 가장 높은 힘'이란 슬로건 아래 운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