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 동구, 영유아 부모와 함께하는 ‘생각모아 나눔데이’ 개최
신규 아파트 입주한 영유아 부모들과 소통…‘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박차

박희조 동구청장이 19일 리더스어린이집에서 영유아 부모 15명과 함께 '생각모아 나눔데이’간담회를 가졌다./대전 동구
박희조 동구청장이 19일 리더스어린이집에서 영유아 부모 15명과 함께 '생각모아 나눔데이’간담회를 가졌다./대전 동구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 동구는 19일 리더스어린이집에서 신규 아파트에 입주한 영유아 부모 15명과 함께 ‘생각모아 나눔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생각모아 나눔데이’는 영유아 부모들이 겪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공유하고, 육아 환경 개선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간담회 행사로, 박 청장의 대표적인 소통 시책 중 하나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신규 아파트에 입주한 영유아 부모들이 참석해, 자녀 양육과 관련한 정책과 복지 서비스에 대한 정보 공유는 물론 생활환경 개선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눴다.

구는 이날 간담회에서 나온 보육시설 확충, 돌봄 서비스 강화, 영유아 대상 문화·체험 프로그램 확대 등 다양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향후 보육 정책 수립 과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방침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간담회는 영유아 부모님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현실적으로 필요한 보육 정책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구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자리를 마련해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기울이겠다"고 전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