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하동군, 국회 방문 '현안 사업 국비 지원' 건의
서천호 국회의원 찾아, 당면 사업 적극 지원 건의

이삼희(오른쪽) 하동군 부군수가 서천호 국회의원을 만나 당면 사업을 설명하고 적극 지원을 건의했다. /하동군
이삼희(오른쪽) 하동군 부군수가 서천호 국회의원을 만나 당면 사업을 설명하고 적극 지원을 건의했다. /하동군

[더팩트ㅣ하동=이경구 기자] 경남 하동군은 이삼희 부군수와 관계 공무원들이 서천호 국회의원(사천·하동·남해)을 찾아 주요 현안 사업을 위한 국비 확보와 지원을 건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부군수는 하동읍 하수도 분류식화 사업, 금성 면단위 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섬진철교 재생사업 등 24건의 당면 사업을 설명했다.

서천호 국회의원은 "인구소멸 대응과 지역발전을 위해 하동군이 추진하는 정책의 효율성을 높게 보고 있다"며 "어려운 지방 재정 여건 등을 고려하여 현안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정책·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지자체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정부의 예산 편성 단계부터 함께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삼희 분군수는 "지역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라며 "군민 모두가 행복한 '컴팩트 매력도시 하동'의 완성에 속도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