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보령시, '충남 방문의 해' 맞아 관광 서비스 품질 향상 총력
보령시가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숙박업·일반음식점 영업자를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보령시
보령시가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숙박업·일반음식점 영업자를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보령시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는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보령시보건소는 지난 7일 보령문화의전당에서 숙박업 영업자 145명, 11일에는 일반음식점 영업자 320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과 다짐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오는 18일과 28일에는 각각 300여 명과 230여 명의 일반음식점 영업자를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11일 교육에서는 한국CS아카데미 수석강사가 고객 접점 응대 전략을 주제로 △개인의 태도와 관광 서비스 이미지 △밝은 표정을 통한 환대 이미지 연출 △상황별 인사법 및 응대 요령 등 실질적인 서비스 향상 방안을 제시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특별 강연에서 "2025~2026년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며 일반음식점 영업자들이 보령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핵심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이어 "깨끗하고 친절한 서비스가 관광객들의 재방문을 이끌어내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며 영업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현장의 다양한 의견과 경험을 공유했다.

보령시는 교육을 이수한 업소에 인증 스티커를 배부하고 지속적인 맞춤형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다.

전경희 보령시보건소장은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보령을 찾는 모든 관광객이 숙박업소에서는 편안함과 따뜻함을, 음식점에서는 맛과 위생을 비롯한 최상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보령의 관광 서비스 품질이 한 단계 더 도약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