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與, 이재명에 개헌 논의 참여 촉구… "개헌 없이 실용 외쳐 뭐하나"
"대한민국 설계 자체 잘못…낡아"
"여야 결심만 하면 빠른 개헌 가능"


국회 국방위원장인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이 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야당을 향해 권력구조 개편을 위한 개헌 논의에 참여할 것을 촉구했다. /배정한 기자
국회 국방위원장인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이 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야당을 향해 권력구조 개편을 위한 개헌 논의에 참여할 것을 촉구했다. /배정한 기자

[더팩트ㅣ국회=이하린 기자] 국회 국방위원장인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이 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야당을 향해 권력구조 개편을 위한 개헌 논의에 참여할 것을 촉구했다.

성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국가대개조를 위한 개헌 토론회'를 열고 "이 대표가 실용을 이야기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설계 자체가 잘못됐고 낡아 있는데 아무리 실용을 외쳐서 뭐 하겠나"고 밝혔다.

그는 "권력 구조 때문에 매일 싸울 것"이라면서 "제일 중요한 실용은 바로 헌법을 개정하고 나머지 부분들을 개혁해 국민 삶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정책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여야가 힘을 합쳐야 합쳐서, 거기에 이 대표가 나서서 대한민국 미래를 향한 문을 열어주십사 간곡히 부탁한다"고 했다.

성 의원은 토론회 전 이 대표에게 초청 편지를 보냈던 사실을 언급했다. 그는 "어제 이 대표에게 '이 자리에 오셨으면 좋겠다'고 초대를 했다"며 "오늘 토론회에 모시진 못했지만 내용은 알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토론회를 야당 중진 의원들과 같이하려고 여러 명을 만났다"며 "한 분도 빠짐없이 '동의하지만 당 분위기가 이러하니 공동으로 개최는 못 하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그는 "(토론회를) 혼자 개최하게 된 이유"라면서 "20대 국회부터 이미 개헌에 관해 토론회 등 다양한 콘텐츠들은 준비해 왔기 때문에 여야가 결심만 하면 굉장히 빠른 시간 내 (개헌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의원들이 (향후 헌법 개정 논의에) 많이 참석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underwater@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