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광명시, 광명희망띵동사업단 가동…복지안전망 촘촘하게 구축
6월 27일까지 취약가구 안부 확인 및 후원물품 지원
일자리 창출 및 맞춤형 돌봄서비스로 시민 삶의 질 향상


광명희망띵동사업단 단원 교육 모습./광명시
광명희망띵동사업단 단원 교육 모습./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2025년도 상반기 광명희망띵동사업을 이달부터 6월 27일까지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광명희망띵동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 독거노인, 중장년 1인 가구 등 돌봄이 필요한 취약가구에 방문해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는 맞춤형 돌봄 서비스다.

사업단은 총 7명으로 구성되며, 반장을 포함한 2인 1조 3개 팀이 요일별로 관내 동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갈 예정이다.

한 사업단 참여자는 "사회복지 분야에 관심이 많았는데 복지 현장에서 직접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광명시의 복지정책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준용 광명시 복지정책과장은 "사업단은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현장에서 더 세심히 살피는 돋보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올해도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명희망띵동사업단은 2021년부터 복지돌봄과 일자리 창출 사업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 하반기에는 취약가구 3077곳의 안부를 확인하고, 후원물품 1117건을 전달하는 성과를 거뒀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